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2-06-16 대촌산들길.gpx

대촌산들길은 광주광역시 남구청이 2011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원 받은 국비와 시비등을 투입하여, 걷는길 15.8, 자전거길 11.7가 연결된 길이다. 1코스 의병장의 길, 2코스 역사사 숨쉬는 등룡산 전망대길, 3코스 은색하우스 바다길, 4코스 새생명 탄생 승촌보길, 5코스 은색하우스 바다길로 총 5개구간 으로 구성되었다

임진왜란 당시 금산전투에서 장렬히 순절한 고경명 선생 외 5위의 충절을 기리고 배향하기 위한 사우로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 남구 뿐 만 아니라 광주의 명소이다.

 

등룡산은 신라왕자 김흥광이 장차 나리가 있을 것을 예지하고 이곳에 터를 잡고 살았다는 산 정상의 왕자대 유래와 함께 고도는 낮지만 아담하게 빼어난 남도산을 만끽할 수 있는 산이다.

승촌들녁 승촌보와 연결된 영산강을 향하는 사람의 마음을 확 트이게하는 가을철 황금 들판과 은색 비닐하우스, 특산품 재배 단지를 관람 할 수 있는 들녘이다.

승촌보는 깨끗한 생태하천을 표현하고 쌀과 물새알을 형상화 한 보기둥 영혼불멸의 문화를 상징하는 5행 성좡의 입석형 가동보가 있고, 생태공간 36경중 하나인 승촌보에서 철마다 다르게 날아드는 철새조망과 저전거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곳이다. 디잔인 컨셉은 나주 쌀을 형상화 한 가동보로 지어졌다.


고싸움테마파크는 국가무형문화재 제33호로 지정된 고싸움 놀이를 4D 영상물을 통해 재현하고 고싸움 전수관, 민속놀이 체험마당, 아외공연장을 갖추고 있는 테마파크이다.

빛고을공예창작촌은 농경문화 상설체험, 한자공방체험, 연날리기 등 볼거리와 체험을할 수 있는곳으로, 공예가들이 입주하여 창작활동과 체험교육, 공예판매가 이루어지는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