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북평면 사무소-완도수목원-삼두리 선착장-어촌민속전시관

<남도갯길 6000리 카페 공지> 2009월 27일 토요일 < 완도 장보고길 > 공지드립니다.

  • 일 시 : 6월 27일 토요일 09:30

  • 집결지 : 6월 27일 토요일 < 완도 장보고길 > 공지드립니다.

  • 일 시 : 6월 27일 토요일 09:30

  • 집결지 : 해남 북평면 사무소

  • 구간 (20km) : 해남 북평면 사무소(달도) → 어촌민속전시관

    광주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을 위한 버스 있습니다.

비엔날레 주차장 07:20 → 염주체육관 07:40 → 남구청 08:00

참가비는 1인 1만 원이며, 어린이는 안 받습니다. ^^

이번 완도 코스 참 기대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붙임을 참고해주세요

완도 장보고길은 김충남 선생님(061-286-6941, 010-9371-8992)께 문의하세요~ 해남 북평면 사무소

완도장보고길(원동 -정도리 구계등).hwp

출발지인 해남군 북평면 사무소

전국적으로 걷기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전남도는 도내 갯벌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돼 무한한 자원의 가치를 인정받음에 따라 이를 생태체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가급적 기존 길을 이용하여 친환경적 조성하는 사업으로, 영광군 홍농읍에서 광양시 진월면까지 이어진다. 60여 개의 테마코스별로 일반인에게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역사 문화자원 등 스토리를 포함한 남도의 멋과 맛이 흠뻑 묻어나는 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완도수목원에서 해설자님의 설명을 듣고 있다. 완도 수목원은 주요 난대수종으로 완도 호랑가시나무, 붉가시나무, 구실잣밤나무,황칠나무, 후박나무, 동백나무, 감탕나무, 녹나무 등이 있으며, 183과 3,801종을 보유하고 있다, 난대성 목 초본 등 희귀식물 750여 종이 자생하고 있는데, 아열대 온대 교차지에 다양한 식물이 분하여 학술적 가치가 높은 수목원이다.

천연 난대림과 아름다운 다도해상의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조건을 고루 갖추고 있는 종합적인 산림전시, 교육 연구 관광자원지로 수목원에 들어서면 좌측에 위치한 대문리 저수지와 수변 데크가 방문객들을 아름다운 경치 속으로 안내한다.

드라마, 영화, CF 촬영의 명소 완도 청해포구 촬영장은 TV드라마 속의 생생한 현장이며 역사, 생태체험의 공간이다.완도 청해진 촬영장은 생생하고 재미있는 TV 드라마속의 역사적 현장을 볼 수 있다.

청해포구 촬영장은 2004년 8월에 드라마 해신 촬영을 시작으로 서동요, 신돈, 대조영, 순옥이, 주몽, 태왕사신기, 정조이산, 대왕세종, 천추태후, 탐나는도다, 추노, 거상 김만덕, 김수로, 근초고왕, 가비, 정도전, 명량등 수많은 드라마/영화 등이 촬영되었다.

촬영장 곳곳에는 교유과 체험에 필요한 귀한 자료들이 있다. 1만여 년 전에 화석으로 변한 규화목, 수십 종의 각종 수목과 분재, 석상, 사진자료 등의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는 교육과 체험의 공간이다.

도보 끝 지점인 농어촌 민속박물관

완도 농어촌 민속박물관은 완도 지역 출신 해양인들이 세계바다 진기 동식물과 어패류 등을 기증하여 제1회 장보고 축제시 세계 진기 바다 동식물 전시행사를 치르게 되었다. 세계 진기 바다 동식물 전시행사는 장보고 축제의 상징물로써 어느 행사에서도 볼 수 없었던 수많은 관람객을 유치하였으며, 이를 관광자원화하여 관광과 해양민속의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악플보다 무서운 무플,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